google.com, pub-9850333530125189, DIRECT, f08c47fec0942fa0 타이밍 벨트는 무엇이며 타임벨트 교체시기는 언제?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타이밍 벨트는 무엇이며 타임벨트 교체시기는 언제?

by ╰(*°▽°*)╯(¬_¬ ) 2022. 1. 27.
반응형

타이밍 벨트는 무엇이며 타임벨트 교체시기는 언제?

보다 최근에 제조된 차량에서 타이밍 벨트는 캠축과 크랭크축의 작용을 동기화하여 밸브를 안전하게 움직이고 엔진을 작동시키는 고무벨트입니다. 구형 차량에서 타이밍 벨트는 실제로 체인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목적은 동일하며 차량의 기능에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타임벨트 교체시기는 언제가 좋을까요.

타이밍 벨트의 기능

캠축은 엔진의 밸브를 작동하여 공기와 가스를 유입 및 배출합니다. 크랭크 샤프트는 피스톤을 위아래로 움직입니다. 이 두 시스템은 정확한 동기화로 작동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밸브, 피스톤, 엔진 또는 기타 주변 부품에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각 시스템이 올바른 속도로 회전하도록 하여 이러한 동기화가 발생하도록 하는 것이 타이밍 벨트의 역할입니다.

타이밍 벨트 교체

새 자동차는 일반적으로 타이밍 벨트를 교체해야 하기 전에 100,000마일을 갈 수 있습니다. 오래된 차량은 60,000에서 교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워터 펌프에 문제가 발생하면 일반적으로 타이밍 벨트도 교체해야 합니다. 이는 워터 펌프를 교체하기 위해 벨트를 제거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타이밍 벨트 교체가 필요하다는 신호

타이밍 벨트가 마모되면 미끄러지기 시작하여 심각한 실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타이밍 벨트가 나빠지고 있다는 명확한 징후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타이밍 벨트의 고장은 점진적인 저하가 아니라 갑자기 발생합니다. 장애가 발생하면 엔진이 즉시 멈추거나 상당한 동력을 잃게 됩니다. 그러나 차량에 체인이 있는 경우 느슨해지면 많은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체인이 끊어지면 종종 균열 소리가 들립니다. 그래서 타임벨트 교체시기에 맞추어 정비가 필요합니다.

벨트가 미끄러지는 불행한 상황을 방지하려면 차량 제조업체의 지침에 따라 권장하는 대로 벨트를 교체하십시오.

벨트와 호스는 차량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타이밍 벨트가 마모되었다고 생각되거나 벨트를 얼마나 자주 교체해야 하는지 알고 싶다면 지금 Sun Auto Service 지점을 방문하십시오. 친절하고 지식이 풍부한 직원이 차량 제조업체에서 권장하는 타이밍 벨트를 교체할 최적의 시기를 알려드립니다.

타이밍 벨트 교체에 대해 알아야 할 5가지 사항

타이밍 벨트에 대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한 가지 사실이 있습니다. 타이밍 벨트가 부러졌다는 것은 나쁜 소식을 의미하기 때문에 어지럽힐 일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 외에도 이 부분은 많은 사람들에게 미스터리로 남아 있습니다. 타이밍 벨트를 교체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귀하의 차량에는 타이밍 벨트가 전혀 있습니까? 타이밍 벨트 교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타이밍 벨트는 큰 역할을 하는 단순한 부품입니다.

내 차에 타이밍 벨트가 있습니까?

타이밍 벨트 교체를 시작하기 전에 차량에 타이밍 벨트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많은 현대식 차량에는 대신 타이밍 체인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타이밍 체인은 벨트보다 무겁지만 훨씬 더 오래 지속됩니다. 최근 모델에는 타이밍 벨트가 아닌 타이밍 체인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구형 모델에는 여전히 타이밍 벨트가 장착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타이밍 벨트가 있는지 확인하려면 사용 설명서를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타이밍 벨트를 교체하지 않으면 엔진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타이밍 벨트는 언제 교체해야 합니까?

가장 간단한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 설명서에서 완료하라고 지시할 때마다. 타이밍 벨트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모됩니다. 불행히도, 그들은 일반적으로 깨지기 전에 눈에 띄는 증상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타이밍 벨트를 예정대로 교체하면 타이밍 벨트가 파손될 가능성과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손상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타이밍 벨트를 교체하지 않으면 어떻게 됩니까?

타임벨트 교체시기를 놓치거나 타이밍 벨트를 교체하지 않기로 결정해도 자동차는 계속 작동합니다. 갑자기 안 될 때까지. 일부 차량의 엔진은 프리휠링(freewheeling)합니다. 즉, 피스톤과 밸브가 실린더에서 동일한 공간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프리휠링 엔진에서 타이밍 벨트가 끊어지면 엔진은 단순히 작동을 멈춥니다. 그러나 다른 차량의 엔진은 간섭 엔진입니다. 이것은 피스톤이 완전히 확장되었을 때 밸브가 열려 있을 때와 마찬가지로 실린더에서 동일한 위치를 차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타이밍 벨트는 크랭크축과 캠축(또는 캠축)을 통해 이 둘의 움직임을 조정합니다. 타이밍이 더 이상 제어되지 않으면 피스톤이 열린 밸브에 부딪혀 돌이킬 수 없는 막대한 엔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타이밍 벨트 교환 시 워터펌프도 같이 교환하셔야 합니다.

타이밍 벨트 교체가 왜 그렇게 비싼 서비스입니까?

타이밍 벨트 자체는 비싼 부품이 아닙니다. 시간과 노동력이 그토록 비싸게 만드는 이유입니다. 타이밍 벨트에 가려면 엔진을 분해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려면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타이밍 벨트를 교체하려면 타이밍을 설정하고 엔진을 다시 조립해야 합니다.

타이밍 벨트 서비스에는 또 어떤 것이 포함되어야 합니까?

평판이 좋은 서비스 센터에서 타임벨트 교체시기에 맞춰 제때에 벨트를 교체할 때 서비스에는 몇 가지 다른 사항도 포함되어야 합니다. 텐셔너와 아이들러 롤러도 교체해야 합니다. 기술자는 또한 크랭크샤프트 씰과 캠샤프트 씰을 검사하고 필요한 경우 교체합니다. 이 서비스에는 워터 펌프 교체도 포함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것은 엔진 타이밍과 관련이 없지만 타이밍 벨트 교체 중에 워터 펌프가 노출되므로 나중에 교체하면 나중에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