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com, pub-9850333530125189, DIRECT, f08c47fec0942fa0 AI 장점에 대한 점검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AI 장점에 대한 점검

by ╰(*°▽°*)╯(¬_¬ ) 2021. 12. 13.
반응형

AI의 장점에 대해 깊이 알아보았는데 이번에 소개하는 이점은 다음 7가지입니다. 업무 효율성, 노동 부족 해소, 데이터 분석 및 예측, 편리한 삶, 비용 절감, 안전성 향상, 커뮤니케이션의 질 향상등 상기7가지 이점에 대해 실제로 어떠한 사용 방법을 하고 있는것인가와 어떻게 도움이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구체적예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업무의 효율화

첫 번째 AI의 장점은 업무 효율성 입니다. AI는 기업이나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단순 작업을 인간 대신에 해 줍니다. 기업이라면 루틴화하고 있는 작업을 AI에 맡기는 것으로 업무의 효율화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채팅봇과 콜센터 대응 접수 시스템 등입니다. 교육에 있어서는 테스트 채점의 자동화와 학생에 맞는 학습의 최적화 등에 AI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테스트 채점과 같이 세세한 작업을 줄임으로써 업무의 효율화를 할 수 있다는 것은 기업의 업무 효율화와 같습니다.

노동 부족 해소

두 번째 AI의 장점은 노동 부족 해소 입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가 고령화 사회로 가고 있는 시점에 노동자 인구가 해마다 줄어들고 있습니다. 거기서 활약하는 것이 AI입니다. 편의점이나 의류 숍 등 다양한 가게에서 무인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직 AI에 의한 무인 점포는 많지 않습니다만 향후 늘어나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무인 편의점이나 아이스크림 가게등이 많이들 생겨나고있는 실정입니다.

데이터 분석및 예측

세 번째 AI의 장점은 데이터 분석 및 예측 입니다. AI는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고 예측하는 데 능숙합니다. 인간을 능가하는 이 능력은 의료 및 마케팅에 도움이 됩니다. 의료에 있어서는 CT와 MRI 화상등으로부터 AI가 병상을 진단해 의사의 진단에 도움이 됩니다. AI는 인간의 뇌에서는 기억할 수 없는 양의 데이터를 학습하고 분석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질병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또, 기업에 있어서는 코카콜라등의 여러 판매 기업들에서 AI의 데이터 분석을 살린 마케팅에 의해 매출을 늘리는 것에 성공했습니다.

편리한 생활을얻는다.

네 번째 AI의 장점은 편리한 삶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앞서 구체예에서 꼽은 것처럼 iPhone의 Siri와 예측 변환, 카메라 앱 등 우리의 생활은 더 이상 AI와는 잘라 놓을 수 없는 것이 되고 있습니다. Amazon이나 YouTube 등 많은 유저를 안고 있는 서비스도 과거의 열람 이력으로부터 유저에 맞는 상품을 추천으로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음성만으로 조작할 수 있는 스마트 스피커도 일반적으로 되어 왔습니다. 우리의 삶은 AI에 의해 점점 편리하게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비용절감

다섯 번째 AI의 장점은 비용 절감입니다. AI를 활용하여 업무를 최적화하면 기업은 다양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앞서 말한 무인 금전 등록기나 콜센터도 인건비가 들지 않게 된다라고 하는 부분으로 코스트 삭감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 밖에 AI를 활용한 비용 절감의 예로서 들 수 있는 것은, AI 탑재 드론에 의한 농약 살포입니다. AI가 탑재된 드론을 활용하여 농약 살포를 하면 사람 손을 사용하지 않고 농약을 살포할 수 있으며, 화상 인식을 통해 필요한 곳에 필요한 만큼 농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인건비와 농약 비용과 같은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안전성 향상

여섯 번째 AI의 장점은 안전성 향상입니다. 인간이 뭔가 실수를 하는 경우가 많지만 AI는 정확하게 반복 작업을 하거나 데이터로부터 이상이나 위험을 검지 예측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실수를 할 가능성이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AI를 활용하는 것은 안전성의 향상에 연결되는 것입니다. AI의 활용에 의해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예로는 자동 운전의 사고 감소를 들 수 있습니다. 자동 운전차가 교통 룰을 준수해 시스템이 올바르게 작동하고 있으면 자차에 기인하는 사고 중 약 9할 을 막을 것 같습니다. 그 밖에도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예로 인프라 자동 점검을 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천의 손상이나 노면 함몰을 일으킬 위험성이 높은 공동의 자동 검지 등 다양한 장면에서 AI에 의한 점검과 이상 검지가 활용되고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의 질 향상

7번째 AI의 장점은 커뮤니케이션의 질이 향상된다는 것입니다. AI는 자연언어 처리가 능숙하기 때문에 인간 대신에 단어를 만들거나 분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 인간의 커뮤니케이션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채팅봇도 고객에 대한 문의 대응을 효율화함으로써 커뮤니케이션의 질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 번역'도 커뮤니케이션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예입니다. AI에 의한 번역은 딥 러닝의 등장에 의해 크게 정밀도가 향상되어, 대량의 문장을 한순간에 다양한 언어로 번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우리 생활에 많은 이점을 만들어주는 인공지능이 단점도 분명히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음 포스팅은 단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